mofa eNewsMaker
MOFA NEWS
  [제641호] 2020년 04월 03일 금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외교부 홈페이지  
 
 

 
트위터 페이스북
안전한 투표환경 조성을 위한「대국민 담화문」발표



□ 강경화 외교부장관과 추미애 법무부장관 그리고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은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운동 기간* 개시일인 4월 2일(목), 정부서울청사에서 안전한 투표환경 조성과 공명선거 실천을 위한 정부의 의지를 담은 「대국민 담화문」을 공동으로 발표했습니다.
     *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운동 기간 : ‘20.4.2.(목)∼4.14.(화)
  ◦ 담화문 발표는 이번 선거가 코로나19라는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치러지는 만큼, 국민들이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는 투표환경 조성을 위한 정부의 강력한 의지를 밝히고, 공명선거와 투표참여를 당부하기 위해 이루어졌습니다.

□ 먼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불가피하게 재외선거를 실시하지 못하는 지역 재외국민들의 이해를 당부하며,
   ◦ 재외선거가 실시되고 있는 국가들에서는 재외공관과 동포사회가 협력하여 안전하게 투표가 이루어지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정부는 투‧개표소에 대한 방역 소독과 이상증상이 있는 유권자를 위한 임시기표소 마련 등 국민들이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 범정부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 한편, 탈법·불법 선거운동에 대해서는 철저히 단속하고,
   ◦ 특히, 금품수수, 사이버 공간에서의 가짜뉴스 등을 중점적으로 단속하여 엄중 처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또한, 공무원의 선거관여행위 및 선거분위기에 편승한 행정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감찰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 위법사항 발생 시 엄벌하여 공직기강 확립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아울러,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의 협력을 통한 안전한 투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며, 사전투표기간(4.10.∼4.11.) 또는 선거일(4.15.)에 국민들의 소중한 참정권 행사를 당부하는 한편,
   ◦ 안전한 선거를 위하여 마스크 착용, 앞 사람과의 거리 유지 등 투표소 내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강조했습니다.


[2020-04-03, 09:52:44]

트위터 페이스북
   
 
 
  03172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로8길 60 외교부 대변인실 정책홍보담당관실 TEL 02-2100-7892 FAX 02-2100-7913
Copyright ⓒ MOFA, All Rights Reserved.
 
 
  본 이메일서비스는 이메일주소가 무단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prteam@mofa.go.kr로 메일을 보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