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fa eNewsMaker
MOFA NEWS
  [제646호] 2020년 06월 11일 목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외교부 홈페이지  
 
 

 
트위터 페이스북
중동진출 우리기업과 민‧관 합동 관계기관 회의 개최



1. 외교부는 6.2.(화) 오전 고경석 아프리카중동국장 주재로 중동 진출 우리기업의 애로사항들을 청취하고 관련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민‧관 합동 관계기관 회의」를 개최하였습니다.
 
  ◦ 이번 회의는 중동 내 우리기업 건설현장 근로자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실제 현장에서의 방역, 출입국, 보건‧의료 등에 있어 어려움을 청취하고 실질적인 지원 대책을 논의하고자 개최되었습니다.
 
  ◦ 이번 회의에는 국토교통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앙방역대책본부 등 유관 부처와 해외 건설협회 및 중동진출 주요 우리기업**들이 참석하였습니다.
 
     * 6.1.(월) 기준 중동 국가내 우리국민 확진자는 약 60여명
    ** 참석 기업(10개社) : 현대엔지니어링, GS건설, 한화건설, 현대중공업, SK건설, 
                                    쌍용건설, 현대건설, 삼성엔지니어링, 삼성물산, 두산중공업

 
2. 회의 참석자들은 중동 지역 진출 우리기업* 건설현장내 코로나19 확산  동향을 점검하고, 기업 관계자로부터 국가/현장별 구체적 애로사항과 지원 필요사항을 청취하고 의견을 교환하였으며, 이에 대한 대응방안을 논의하였습니다.
 
     * 중동 18개국(GCC, 이라크, 이스라엘, 모로코 등)에서 우리기업 194개사, 313개 
        건설현장, 우리국민 5,625명 근무

 
  ◦ 각 부처 참석자들은 재외 우리 국민의 건강과 안전 확보가 정부의 최우선 과제인 만큼, ▵현지 대사관과 기업간 상시 소통체계 구축, ▵발주처와의 긴밀한 소통 지원, ▵방역물품 반출ㆍ반입 지원,
 
▵응급화상의료상담을 포함한 긴급한 의료 지원 등 가능한 모든 지원책을 강구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3. 외교부는 재외국민 보호 및 경제 활성화 및 해외진출기업 지원을 위해 중동 지역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재외국민 확진동향을 긴밀히 주시하면서, 관계부처와 방역 당국 및 우리기업과 유기적으로 협조하여 실효적인 대응‧지원방안을 적극 모색해나갈 예정입니다.


[2020-06-05, 13:31:32]

트위터 페이스북
   
 
 
  03172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로8길 60 외교부 대변인실 정책홍보담당관실 TEL 02-2100-7892 FAX 02-2100-7913
Copyright ⓒ MOFA, All Rights Reserved.
 
 
  본 이메일서비스는 이메일주소가 무단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prteam@mofa.go.kr로 메일을 보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