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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690호] 2021년 05월 21일 금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외교부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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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P4G 서울 정상회의 캠페인송 및 뮤직비디오 공개



□ 2021 P4G 정상회의 준비기획단(단장 유연철)은 5.17.(월) 2021 P4G 서울 정상회의 캠페인송 뮤직비디오를 2021 P4G 서울 정상회의 및 회의 참여 부처 9개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에 동시에 공개했습니다.


    * 환경부, 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국토교통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해양수산부, 산림청, 금융위원회 홈페이지에 공개

 ㅇ 캠페인송(제목 : We Are One)은 사전 기대감 조성을 위해 뮤직비디오를 먼저 공개 하였으며, 음원은 오는 18일 18시 멜론, 지니, 벅스 등 국내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되며, 순차적으로 유튜브 뮤직, 애플 뮤직, 스포티파이 등 해외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했습니다.

□ 캠페인송은 이번 정상회의를 기념하고 코로나19 팬데믹 현상으로 단절된 국경을 넘어 한마음으로 소통하고자 국·영문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하였습니다.

 ㅇ 제작에는 K-pop 대표 작곡가 김형석이 참여하였으며, 가수 소향과 어린이 합창단이 노래했습니다.

 ㅇ 이 노래는 멸종위기 동물 소리에 마림바(실로폰의 일종)와 뭄바톤의 리듬을 사용하여 인간과 동물이 함께 노래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데, 음악적 요소를 통해 인간이 자연과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지구의 모습을 표현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 뭄바톤 : 하우스 음악과 레게톤을 혼합한 장르

□  가사는 ‘We Can’ 이라는 반복적인 구절을 사용해 행동의 중요성을 전달하면서, 기후위기에 처한 지구를 ‘회색’으로 표현하여 우리 모두 ‘녹색’지구를 위해 행동하자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ㅇ 또한 지구를 위해 행동하는 사람을 ‘영웅’으로 지칭하여 우리 모두가 영웅이 될 수 있다는 용기와 희망을 전하고 있습니다.

□  아울러, 캠페인송은 전세계적으로 기후변화 대응 및 지속가능한 사회에 대해 공감하고 행동하자는 제작 취지를 살려 음원 수익이 전액 기부될 예정입니다.

□ 유연철 준비기획단장은 “글로벌 캠페인송을 통해 2021 P4G 서울 정상회의가 지닌 의미를 알리며 P4G 핵심 가치인 ‘참여’, ‘행동’, ‘포용성’을 표현하고자 하였다”면서,

 ㅇ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모두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노래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2021-05-20, 15:3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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