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fa eNewsMaker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외교부
[제543호]2017년 9월 14일
 
 


 
트위터 페이스북
세계 무대를 꿈꾸는 청년들을 위해
‘찾아가는 지구청년 설명회’전북대에서 개최!
- 외교부 청년 해외진출지원 사업을 소개합니다 -





외교부는 전북지역 청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외교부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청년 해외진출지원 사업을 소개하는「찾아가는 지구청년 설명회」를 9. 12.(화) 16:00~18:00 전북대에서 개최하였습니다. 
  ※ 지구청년이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무대로 나아가는 청년’을 의미

이날 설명회에는 전북대 및 지역 학생 200명 이상이 참석하였으며,  국제기구 진출, 중남미 지역기구 인턴, 워킹홀리데이 및 해외봉사 프로그램 등을 중심으로 사업별 담당자가 모집 시기, 지원 자격과 함께 사업별로 지원되는 항공료와 체재비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였습니다.

사업 설명회에 이어 1대1 맞춤형 상담회가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의 관심 속에 자신에 맞는 프로그램의 정책 담당자에게 직접 상세 정보를 문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ㅇ 학생들은 해외진출 프로그램 지원시 요구되는 외국어 능력과 소요되는 비용에 대해 많이 문의하였으며, 외교부와 한국국제협력단의 사업 지원 내역에 대해 큰 관심을 보임.

외교부는 정부의 청년 일자리정책 및 해외진출 기회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과 수요에 부응코자 그간 사업별로 개별적으로 추진해 온 10여종, 연간 약 5만명 규모의 다양한 청년 해외진출지원 사업을 체계적으로 알리고자 지난 5월 지구청년 캠페인을 출범한 이래 활발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해외진출에 대한 도전의 메시지도 함께 전달하고 있습니다. 

외교부는 이번 전북지역 설명회에 이어 서울지역 설명회(한국외국어대학교, 9.26)와 부산지역 설명회(장소 미정, 10월중)를 개최하여 우리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2017-09-13, 16:09:33]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