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fa eNewsMaker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외교부
[제547호]2017년 10월 11일
 
 


 
트위터 페이스북
외교부 장관, 추석 맞아 결혼이주여성 지원센터 방문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2017. 9. 29.(금) 오후에 따뜻한 사회문화 조성 차원에서 양천구 소재 「서울특별시립 신목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국제결혼으로 우리나라에 거주하고 있는 결혼이주여성들에게 명절 선물과 위문금을 전달하였습니다.

   ㅇ 금번 행사는 지난 9. 5. 국무회의시, 추석 계기 전 국무위원들이 재해 피해지역 이재민 등을 방문하여 위문키로 결정함에 따라 추진되었으며, 외교부는 업무 연관성 등을 고려하여 결혼이주여성 지원센터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강 장관은 동남아, 중앙아 등지에서 온 결혼이주여성들과 추석  인사말을 나누면서 덕담을 건네고, 함께 우리 전통음식인 송편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ㅇ 강 장관은 인사말을 통해 베트남, 필리핀 등 외교장관들이 강 장관에게 결혼 등으로 한국에 이주해 온 자국 국민들이 한국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달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고 있다고 하고, 앞으로 외교부도 유관 부처와 함께 우리 결혼이주여성들이 한국사회에 편안히 정착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해 가겠다고 언급하였습니다.

한편, 외교부는 매년 2회 설날과 추석 계기에 아동·장애인·노인 등 8개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위문을 실시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나눔 및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2017-10-11, 10:02:07]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