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fa eNewsMaker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외교부
[제558호]2017년 12월 22일
 
 


 
트위터 페이스북
“대한민국 청년의 해외진출, 재외공관장이 직접 도와드립니다.”
- 해외진출희망 청년세대와의 대화 개최 -



외교부는 2017년도 재외공관장회의 계기 국민소통 활동의 일환으로 「해외진출희망 청년세대와의 대화」를 12.19.(화) 15:00~18:00 국립외교원에서 주UN대표부 조태열 대사를 비롯한 9개 공관 공관장과 청년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습니다.

 ※ 참여공관: 과테말라(대), 시드니(총), 유엔(표), 제네바(표), 케냐(대), 탄자니아(대), 아세안(표), 토론토(총), 프랑크푸르트(총)

김득환 부대변인은 환영사를 통해 그동안 외교부에서 해외진출 지원 사업 알리기(‘지구청년’ 캠페인)를 진행해 왔음을 언급하며, 이번에는 공관장들을 초청해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더욱 의미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였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각 공관장이 △국제기구 진출, △워킹홀리데이, △해외취업지원협의체, △KOICA 해외봉사단 등의 사업을 통해 우리 청년들의 해외진출을 지원한 각 공관별 실제 사례를 소개하고, 해외진출희망 청년들의 궁금증을 직접 풀어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ㅇ 공관장들의 해외진출지원 사례 소개 및 Q&A에 이어 외교부 사업 담당자들의 1대1 맞춤형 상담회를 통해 참석자들의 개별 문의에 답변

공관장과 직접 만남을 희망하는 청년세대의 열띤 참여 가운데 개최된 이번 행사는 풍부한 경험을 가진 재외공관장들이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젊은 청년들에게 실제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직접 제공해 준 것으로 평가됩니다.

외교부는 앞으로도 「해외진출희망 청년세대와의 대화」와 같은 행사를 통해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대한민국 청년에게 찾아가는 정보 제공을 지속할 것입니다. 아울러 세계 각지의 재외공관에서도 대한민국 청년이 국제기구 진출, 워킹홀리데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해외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대한민국 청년의 국제무대 진출을 적극 지원할 것입니다.


[2017-12-22, 09:52:06]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