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fa eNewsMaker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외교부
[제620호]2019년 9월 5일
 
 


 
트위터 페이스북
이태호 2차관, 「제22차 세계한인차세대대회」 참석



□ 이태호 외교부 2차관은 2019. 9. 2.(월) 서울에서 열린「제22차 세계한인차세대대회」개회식 및 환영만찬에 참석하여, 전 세계 17개국에서 모인 한인 차세대 106명을 환영하고 격려하였습니다.

□ 이 차관은 축사를 통해 대회에 참석한 국내외 한인 차세대들을 격려하고, 한반도의 비핵화와 평화 구축을 위한 과정에서 국내외적으로 매우 중요한 시기인 만큼 새로운 한반도를 위해 한인 차세대들이 모국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지지와 성원을 보내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 아울러, 이 차관은 지난 반세기 동안 모국 대한민국이 놀라운 경제발전과 민주주의를 성취하고, 문화강국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한인 차세대들도 각자의 분야에서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드는 저력을 보여 달라고 격려하면서, 대한민국도 차세대 동포들의 성장과 발전을 응원하고 힘껏 돕겠다고 하였습니다.

□ 한편, 이 차관은 축사 후 대회 참가자들과 함께 과거와 미래 100년을 잇는 불꽃을 지펴 올리는 퍼포먼스를 통해 100년을 잇는 가교로서 한인차세대들의 역할을 강조하고,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기원하였습니다.

□ 재외동포재단이 주최하고 외교부가 후원하는「세계한인차세대대회」는 해외 각국의 한인 차세대 지도자들의 역량결집과 네트워크 구축 지원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재외동포 차세대 인재들을 모국에 초청하는 연례행사로서, 국내외 지역·전문 별 차세대 간 네트워크 구축 강화와 교류·협력을 통해 모국과의 유대감 강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ㅇ 이번 차세대대회는 해외차세대리더 뿐 아니라 국내 차세대 14명과 주요 한인차세대단체 대표 16명이 함께 참석함으로써 예년보다 밀도 있는 한인차세대 간 네트워크 구축과 연대감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2019-09-05, 14:24:44]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