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fa eNewsMaker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외교부
[제626호]2019년 11월 14일
 
 


 
트위터 페이스북
강경화 장관, 미 국무부 경제차관 및 동아태차관보 접견



□ 강경화 장관은 11.6.(수) 오전 한국을 방문중인 「키스 크라크(Keith Krach)」 미 국무부 경제차관 및 「데이비드 스틸웰(David Stilwell)」  동아태차관보를 접견하고, 한미관계의 호혜적 발전 방안 및 역내 협력, 한일관계를 포함한 지역 정세 등 다양한 상호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 강 장관은 이번에 개최되는 「제4차 고위급 경제협의회(SED)」 및 「민관합동 경제포럼」이 한국의 신남방정책과 미국의 인도태평양 전략간 연계 협력을 구체화 해나가는 것을 포함하여 양국간 협력을 더욱 내실있게 확대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였습니다.

  ㅇ 크라크 차관과 스틸웰 차관보는 한미 양국이 지향하는 개방성・ 포용성・투명성 등 공동의 지역 협력 원칙들을 기반으로 역내 평화와 번영을 증진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 한일간 현안 관련, 강 장관은 그간 대화를 통한 합리적 해법 마련을 위해 우리가 취한 노력을 설명하였고, 미측은 이러한 노력이 고무적이라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이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야 한다는데 의견을 같이 하였습니다.

□ 양측은 한미동맹간 여러 현안을 다루어 나가는데 있어 각 급에서의 긴밀한 소통과 공조가 긴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관련 노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2019-11-14, 13:39:48]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