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fa eNewsMaker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외교부
[제629호]2019년 12월 3일
 
 


 
트위터 페이스북
2019 중남미 자원․인프라․신산업 협력 심포지엄 개최



□ 외교부는 해외건설협회와 공동으로 11.27(수) 서울 조선호텔에서 「지역개발은행을 활용한 중남미 진출 확대 방안」을 주제로 「2019 중남미 자원․인프라․신산업 협력 심포지엄」을 개최하였습니다.
   ※ 외교부는 우리 기업의 대중남미 진출을 지원하고 관련 분야 전문가들 간 긴밀한 네트
       워크 구축을 지원하는 한편, 중남미 시장에 대한 최신 정보와 동향을 공유하기 위해
       2010년부터 심포지엄을 연례 개최


□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해외건설협회, 수출입은행, 학계 중남미 전문가 및 컨설팅업체가 참석하여 미주개발은행(IDB), 중미경제통합은행(CABEI), 중미개발은행(CAF) 등 중남미 주요 지역개발은행을 활용한 우리 기업의 인프라 진출 확대 방안에 대해 발표하였습니다.
  ◦ 조영준 외교부 중남미국장은 개회사를 통해 우리 기업의 중남미 인프라 시장 진출이 활발해지고 있는 최근 모멘텀을 활용하여 정부도 민관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우리기업의 중남미 진출을 지원해 나갈 계획임을 강조하였습니다. 
  ◦ 이번 심포지엄에는 중남미에 이미 진출했거나 향후 진출을 모색하는 우리 기업 관계자들과 동 지역에 관심 있는 학계 전문가, 학생 등 160여명이 참여하여 중남미 및 지역개발은행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유용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 정부는 주요 신흥시장이자 우리의 3대 해외건설시장인 중남미를 대상으로 한 경제외교를 강화하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은 정부차원에서 우리 기업의 중남미 진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유용한 자리가 된 것으로 평가됩니다.


[2019-12-03, 13:44:28]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