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fa eNewsMaker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외교부
[제635호]2020년 1월 29일
 
 


 
트위터 페이스북
한․중 외교장관 통화(1.28)



□ 강경화 외교장관은 1.28(화) 21:00(30분간) 왕이(王毅, WANG Yi) 중국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과 통화를 갖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중국내 우리 국민 보호, 중국측에 대한 필요한 지원, 한중 정상 및 고위급 교류 등 상호 관심 사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 강 장관은 최근 중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관련, △현지 체류 우리 국민들의 귀국 지원을 포함한 안전 확보를 위한 중국측의 지속적인 협력을 당부하는 한편, △중국 정부의 적극적인 조치를 통해 이번 사태가 조속하고 원만하게 수습되길 기대하면서, △그 과정에서 우리 정부도 필요한 물자 지원 등 협력을 적극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 이에 대해 왕 위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중국 지도부를 포함한 중국 정부의 적극적인 대응 조치 현황을 소개하면서, △앞으로도 이러한 대응 과정에서 중국내 한국 국민 보호를 위한 협력을 포함하여 한국 정부와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하고, △한국 정부의 지원 의사에 사의를 표하였습니다.
 
□ 또한 양 장관은 올해 정상 및 고위급 교류가 한중관계를 한 단계 도약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데 공감하고, 이번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면서 관련 준비를 위한 양국간 각 급에서의 소통과 협의를 가속화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 양 장관은 앞으로도 양측간 다양한 상호 관심 사안에 대해 긴밀하게 논의하고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2020-01-29, 13:20:58]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