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fa eNewsMaker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외교부
[제576호]2018년 7월 19일
 
 


 
트위터 페이스북
한-EU 외교장관 통화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EU측의 요청으로 7.16(월) 15:20-15:40간 「페데리카 모게리니(Federica Mogherini)」유럽연합(EU) 외교안보정책 고위대표와 통화를 갖고, △최근 한반도 정세 및 △한-EU 협력 증진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양 장관은 지난 6.1 통화 이후 남북⋅북미 협의 진전 동향 등에 대한 평가를 공유하고, 남북⋅북미 정상회담의 성과를 바탕으로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인 평화 정착 실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o 특히, 강 장관은 모게리니 대표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EU가 우리의 한반도 정책을 적극 지지해 오고 있음을 평가하면서, 앞으로도 EU가 우리정부의 노력에 든든한 힘이 되어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o 모게리니 고위대표는 최근 한반도 상황의 긍정적 진전을 이끌어 낸 문재인 대통령님의 지도력과 결의를 높이 평가한다고 하고, EU 차원의 전폭적인 지지와 협력 의지를 재확인 하였습니다.

한편, 양 장관은 금년 수교 55주년을 맞는 한국과 EU가 전략적 동반자로서 협력의 폭과 깊이를 심화시켜 나가고 있음을 평가하고, 주요 양자 및 다자 계기를 적극 활용하여, 양자 및 지역⋅글로벌 이슈에 대한 공동 대응을 위한 양측간 전략적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2018-07-18, 13:28:06]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