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fa eNewsMaker 뉴스레터스킨01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외교통상부
[제296호] 2010년 3월 19일

 
트위터 페이스북
중남미 지역기구 파견 인턴 선발

외교통상부는 2010년 상반기 라틴아메리카통합기구(ALADI), 라틴아메리카에너지구(OLADE) 등 중남미 지역 국제기구에 인턴 3명을 파견하였습니다.

3명의 인턴은 중남미지역학, 국제관계학, 경제학 등 분야를 전공하는 대학 3-4학년생 또는 대학원생 신청자 40명 가운데 선발되었으며, 해당 국제기구에 파견되어 6개월간 근무하게 됩니다.

우리 젊은이들의 국제기구 진출 지원, 중남미 지역 전문인력 양성 및 중남미 지역기구와의 협력 강화를 위해 시행 중인 동 인턴 파견 프로그램은 중남미 지역과의 인적ㆍ학술적 교류증진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경제발전 경험 전수 및 선진기술 이전을 통한 개발협력 효과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난해 하반기 미주기구(OAS), 유엔중남미경제위원회(ECLAC), 중미통합체제(SICA) 등 5개 중남미 지역 국제기구에 12명의 인턴을 처음 파견하였으며, 특히 OAS에 파견되었던 인턴 1명은 인턴십 종료 후 동 기구에 채용되었습니다. 중남미 지역기구는 한국에서 파견된 인턴들이 매우 우수하고 업무에 큰 기여를 하였다고 평가하고, 동 사업이 계속 이어지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외교통상부는 올해 동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여 중남미 지역 7개 국제기구에 최대 17명의 인턴을 파견할 예정으로, 상반기 3명을 선발한 데 이어 하반기에는 아래와 같이 14명을 추가로 선발할 예정입니다.


첨 부 : OAS, ECLAC, SICA, ALADI, OLADE, ACTO 및 ACS 개요 


[2010-03-18, 17:59:33]
 첨부파일 :
 첨부파일.zip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