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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34호]2011년 4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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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교통상부 영사콜센터 개소 6주년 기념행사




외교통상부는 4월 11일(월) 17:00 외교안보연구원 국제회의실에서 민동석 제2차관과 영사콜센터 상담사, 자원봉사자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영사콜센터 개소 6주년 기념행사를 가졌습니다.

영사콜센터는 해외 사건·사고 신고 접수는 물론 여권, 이민, 영사확인 등 외교부 민원업무 전반에 대해 연중무휴 24시간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 이용자는 개소 첫해인 2005년의 6만건에서 늘어나 2010년에는 22만명을 넘었습니다.

또한 그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여 휴대폰 로밍 사용자에 대한 ‘해외안전여행정보 문자서비스(SMS)', 해외여행 중 긴급히 현금이 필요할 때 송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신속해외송금지원서비스‘, 장애인을 위한 ’문자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영사콜센터 자체 SNS(페이스북, 트위터) 계정을 개설하여 서비스 경로를 다양화하였습니다.

     ※ 페이스북 : www.facebook.com/call0404
         트위터 : www.twitter.com/call0404


영사콜센터는 ‘08.12월 국무총리실 주관 정책품질관리평가에서 장려상을 받은 바 있으며,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공공부문(07년), 행정부문(08년), 중앙정부부문(09년-11년) 우수콜센터에 선정되는 등 상담서비스의 품질향상을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1-04-13, 15:2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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