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fa eNewsMaker 2011년 뉴스레터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외교통상부
[제350호]2011년 9월 9일


 
트위터 페이스북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홈페이지 개설




핵안보정상회의 준비기획단(단장 : 외교통상부장관)은 9월 9일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개최(2012.3.26-27)를 200일 앞두고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하였습니다.

   ※ 국문 홈페이지: www.seoulnss.go.kr
   ※ 영문 홈페이지: www.thenuclearsecuritysummit.org

2012년 핵안보정상회의에 대한 우리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국문 홈페이지는 정상회의 전반에 대한 준비동향 및 정보제공과 함께 ▲회의 의제·일정 ▲사진·동영상 ▲취재안내 등 정상회의 관련 주요 정보를 제공합니다. 아울러 핵안보 및 원자력 안전에 관한 국제적인 논의 동향 및 대응, 관련 지식과 자료를 폭넓게 제공함으로써 동 이슈에 대한 일반 국민들의 이해 증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홈페이지 내 정상회의 공식 트위터 및 페이스북 등 SNS 연동을 통한 신속한 정보제공은 물론, E-Reporter(전국민 대상 명예 온라인 홍보단) 운영과 함께 D-day 퀴즈와 같은 온라인 이벤트 행사도 실시될 예정입니다.

영문 홈페이지는 정상회의 사무국 공식 홈페이지로서 정상회의에 참가하는 50여개 국가 및 국제기구, 전문가 그룹 및 언론을 대상으로 ▲정상회의 개최 내용 ▲참가국과의 논의 동향 및 공식 문서 등의 정보 제공을 통해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를 국제사회에 널리 알려 관심과 지지를 높여 나갈 예정입니다.

특히 영문 홈페이지에서는 ‘Discover Korea' 코너를 통해 한국의 선진 원자력 기술과 함께 우리나라의 문화, 예술, 역사 등을 종합적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준비기획단은 지난 9월 5일에 공식 로고를 확정한데 이어 이번 정상회의 주관사업자로 선정된 KBS, KT, 연합뉴스, 아리랑 국제방송와 방송 및 통신지원에 관한 기본약정을 각각 체결하는 등 성공적인 정상회의를 위해 한걸음 더 나아가고 있습니다.

또한 금번 홈페이지 개설을 계기로「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핵안보정상회의에 대한 우리 국민들의 관심을 충족시키고, SNS 활용을 통한 쌍방향 커뮤티케이션으로 ‘국민과 함께 하는 정상회의’를 준비해 나갈 계획입니다.



[2011-09-09, 18:48:24]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