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fa eNewsMaker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외교부 | 주요외교이슈
 
[제356호]2011년 11월 11일
 
 


 
트위터 페이스북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홍보대사 위촉식 및
e-리포터 출범식 개최



- 가수 박정현, 배우 장근석·진지희·왕석현, 핵안보정상회의 홍보대사 위촉 -



핵안보정상회의 준비기획단(단장: 김성환 외교통상부장관)은 내년 3월 26~27일에 개최되는「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홍보대사 위촉식 및 e-리포터 출범식을 11월 10일 외교통상부에서 개최하였습니다.

준비기획단은 정상회의를 약 4개월 앞두고 대내외적으로 핵안보와 세계평화의 중요성을 더욱 친근하게 알리고자 국민가수 박정현, 한류 발전을 이끌고 있는 배우 장근석, 인기 아역배우 진지희양와 왕석현군을 홍보대사로 위촉하였습니다.



 



홍보대사 박정현씨
는 “글로벌 시민의 일원으로서 전 세계 사람들에게 평화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국민 여러분과 함께 핵안보의 중요성에 대해 배워나가며, 더 평화롭고 안전한 세계를 위한 노래를 부르고 싶다”고 홍보대사로서의 포부를 밝혔습니다.


 


일정상 이번 위촉식에 참석하지 못한 홍보대사 장근석씨 는 메시지를 통해 “전 세계가 주목하는 안보 분야 최고위급 정상회의의 홍보대사가 되어 영광이며, 우리 모두에게 심각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핵테러 방지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작게나마 힘을 보태겠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어린이 홍보대사 진지희양과 왕석현군 은 “전 세계 어린이 친구들이 이번 핵안보정상회의를 통해 보다 평화롭고 안전한 세계를 만드는데 관심을 가지길 바라며, ‘국제 어린이 평화미술전’에도 초등학생 친구들이 많이 참여 하였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홍보대사 위촉식과 함께 진행된 e-리포터 출범식에서는 지난 10월 행사지원요원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60명의 ‘e-리포터단’이 단원증을 수여받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습니다.




‘e-리포터단’
은 ▲ 뉴미디어 통신원 ▲ SNS 통신원 ▲ 홈페이지 통신원으로 구분되며, 개인 블로그․홈페이지․소셜미디어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핵안보정상회의의 소식을 전하고 홍보활동을 전개하게 됩니다.

김성환 준비기획단장은 축사를 통해 “글로벌한 이미지와 높은 국민적 인지도를 고루 갖춘 홍보대사들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서울 핵안보정상회의를 국내외적으로 널리 알릴 예정인바, 높은 관심을 갖고 지원해 주기를 기대한다”며 “어린이 홍보대사를 위촉함으로써 ‘보다 평화롭고 안전한 세계‘라는 핵안보정상회의의 기본취지와 의미가 현 세대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 미래 세대를 위한 것임을 함께 전달해 나가려고 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번 위촉식은 정상회의에 대한 참여와 소통을 확대해 줄 60명의 e-리포터가 활동을 시작하는 뜻 깊은 자리이며, 이들의 활동이 대내외적으로 국민들의 관심과 지지를 불러일으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민간외교관으로서, 세계 평화의 메신저로 활약을 기대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지난해 서울 G20 정상회의에 이어 내년 3월에 개최되는「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는 세계 50여 개국 정상 및 국제기구 수장이 참가하는 최대 규모의 정상회의로서, 이를 계기로 우리나라가 경제분야에 이어 안보분야에서도 글로벌 리더 국가로서의 위상을 다져나가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2011-11-11, 09:34:34]

트위터 페이스북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평균5점/7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