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fa eNewsMaker 2011년 뉴스레터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외교부
[제363호]2012년 1월 16일


 
트위터 페이스북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피스송 사진, UCC 공모전 개최




핵안보정상회의 준비기획단(단장: 김성환 외교통상부장관)은「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홍보대사 가수 박정현씨가 가창한 피스송(Peace Song-그곳으로) 뮤직비디오 제작을 위해 2월 3일(금)까지 '사진 공모전' 및 '피스송 따라부르기 UCC 공모전'을 진행합니다.

준비기획단은 핵안보정상회의가 세계평화와 미래세대를 위한 것임을 감안하여 '세상 모든 사람들이 다함께 힘을 모아 미래세대에게 평화로운 세상을 물려주자'는 내용의 피스송을 작년 12월 30일(금) 공식 발표한바 있습니다.

이번 '사진 공모전'과 '피스송 따라부르기 UCC 공모전'은 국민과 함께 준비하는「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기본 취지에 따라 누구라도 뮤직비디오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제공하고, 전 세계 사람들이 피스송을 함께 가창하고 공유하기 위해 준비되었습니다.

사진 공모는 평화의 순간을 담은 본인·가족·친구 등의 사진을 사연과 함께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선정된 수상작은 뮤직비디오 소재로 활용되어 '더 평화롭고 안전한 세계'에 대한 염원을 담을 예정입니다.

사진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월 3일(금)까지 준비기획단 홈페이지( www.seoulnss.go.kr )와 SBS 라디오 프로그램「최화정의 파워타임」 참여게시판을( http://radio.sbs.co.kr/powertime/ ) 통해 응모가 가능합니다.

피스송을 누구라도 직접 불러보고 영상으로 제작하여 응모하는 '피스송 따라부르기 UCC 공모전'은 포털사이트 다음 TV팟( http://tvpot.daum.net/ ) 게시판에서 1월 31일(화)까지 진행됩니다.

UCC 공모전 또한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일부 수상작의 경우 피스송 뮤직비디오 소재로도 활용되며, 이번 사진 및 UCC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IT 기기, 문화상품권 등의 경품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준비기획단은 “이번 피스송 뮤직 비디오 사진 및 UCC 공모전을 통해 우리 국민이 세계평화를 지키기 위한 핵안보의 중요성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하고 친근해 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서울 핵안보정상회의가 국민과 함께 세계 평화에 앞장서는 대한민국을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국민과 함께 하는 정상회의를 위해 민간 홍보대사 위촉(가수 박정현씨, 배우 장근석씨, 진지희양, 왕석현군), 국제 어린이 평화미술전, 중고생 에세이 및 대학생 논문 공모전, 모의 정상회의, 평화의 노래(Peace Song) 발표 등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012-01-16, 16:59:42]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