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fa eNewsMaker 2011년 뉴스레터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외교통상부
[제370호]2012년 3월 30일

 
트위터 페이스북
한·일·중 대학생 외교캠프(Campus Caravan) 개최 결과




               

외교통상부 동북아국은 대국민 소통 강화를 위한 복합외교 사업의 일환으로 3국 협력 사무국과 협조 하에 한·일·중 대학생 외교캠프(Campus Caravan)를 3월 19일부터 23일까지 개최하였습니다. 동 행사에는 강원대, 영남대, 우석대에 재학 중인 3국의 대학생 18명(각 나라별 6명)이 참가하여 서울, 강원도, 경상도, 전라도를 순회 방문하였습니다.

먼저 19일 3국 학생 대표단은 외교통상부 방문을 통해 공공외교의 중요성과 민간사절로서의 역할에 대해 이해를 제고하였으며, 또한 3국 협력 사무국 및 일본문화원, 중국문화원을 방문하였습니다.

               

3개 대학에서 모두 개최된 3국 협력 포럼에서는 "평화와 공동번영의 동북아 시대를 위해"를 주제로 신봉길 3국 협력 사무국 사무총장, 해당 대학 교수진, 재학생 등 총 1,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대화와 토론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가 대학생들은 전통문화와 지역교류를 이용한 3국의 차이 극복과 협력 방안에 대하여 다양한 아이디어를 활발하게 제시하였습니다.

               

또한 22일 우석대에서 열린 "한일중, 우리는 친구! '한일중'으로 표현하는 젊음의 열정!"을 주제로 한 3국 문화 경연에서는 캠프 참가 대학생과 대학 동아리들이 태권도 시범, 3국 대학생 노래와 춤 및 중국 전통 음악 등 3국 대표 문화를 주제로 공연을 펼쳤습니다.

            
          

각 지방 대표 언론사와 대학언론의 깊은 관심과 참여 하에 개최된 금번 행사는 지방차원에서의 3국간 교류를 고무하고, 3국 협력 현황과 미래 비전에 대해 널리 홍보하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됩니다.

               

외교통상부 동북아국은 동 사업이 중국·일본에서도 확대·발전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3국 협력 사무국과의 협조 하에 3국 국민 간 교류 협력 기반을 강화하는 사업들을 계속 발굴해 나갈 계획입니다.



[2012-03-30, 14:57:18]
 첨부파일 :
 한ㆍ일ㆍ중 3국 협력 사무국 개요.hwp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