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fa eNewsMaker 2011년 뉴스레터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외교부
[제402호]2013년 1월 31일


 
트위터 페이스북
맞춤형 쌍방향 공공외교 활성화를 위한 공공외교 학술그룹 출범




        

외교통상부는 1월 29일(화) ‘공공외교 학술그룹(Scholars Group for Public Diplomacy)’ 임명식을 개최하였습니다.

   ㅇ 국내 대학에 교수 또는 연구원으로 재직 중인 16인의 외국인 학자들을 공공외교 학술
       그룹으로 임명하고 외교통상부 장관 명의 공공외교 명예사절(Honorary Envoy for Public 
       Diplomacy) 임명장 수여

 ※ 국공립 대학, 국제학과 등이 소재한 국내 주요 11개 대학에서 총 33명을 추천하였으며
     최종 16명을 임명 


외교통상부는 국내외 대중들의 공공외교 정책에 관한 이해를 높이고 국가별 맞춤형 공공외교 전략 수립에 활용하기 위하여 이번 공공외교 학술그룹을 구성하였습니다.

한국에서 오랫동안 살았고 대학에서 한국 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한국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는 이들 외국인 학자들은 향후 1년간 정부의 공공외교 명예사절(Honorary Envoy for Public Diplomacy)로서 한국과 한국 문화에 관해 외국 언론에 기고하거나 출신국 국민들을 대상으로 한국 관련 강연 개최 등의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외교통상부는 연 1~2회 공공외교 학술그룹 자문회의를 개최하여 출신 국가의 현지 상황에 적합한 공공외교 전략 수립에 참고하고 기타 외교부 행사에도 수시로 초청하는 등 외국인 학자들과의 쌍방향 소통을 통한 공공외교 강화에 노력할 예정입니다.

공공외교 학술그룹 구성은 한국과 한국 문화를 외국 대중들에 널리 소개하고 우리나라에 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확산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외교통상부는 앞으로도 공공외교의 영역을 넓혀나가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2013-01-31, 11:04:53]
 첨부파일 :
 공공외교 학술그룹 임명 대상자 명단.hwp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