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fa eNewsMaker 2013년 뉴스레터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외교부
[제412호]2013년 4월 19일

 
트위터 페이스북
우리 중소기업의 세계 6위 브라질 시장 진출 지원




외교부는 대한상공회의소, 한국브라질소사이어티와 공동으로 4월 17일(수) 대한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브라질 진출에 관심이 있는 70여개 기업들이 참석한 가운데 ‘브라질 진출환경 세미나 및 상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 브라질 GDP 2.5조불, 인구 2억, ASEAN(2.2조불) 보다 큰 경제권


금년도 브라질 한인 이민 50주년을 계기로 개최된 이번 세미나는 ‘브라질 투자의 제반 측면과 기회’를 주제로 하여 브라질 한인 변호사 등 4명의 브라질 변호사들이 우리 기업들에게 브라질 현지 투자 환경과 관련 제도를 설명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인프라 투자 기회, △국경 간 기업 인수합병, △브라질 정부의 신산업정책(‘Brasil Maior’) 등에 대해 발표 후 참석한 우리 기업과의 간담회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브라질 현지에서 우리 기업들에 대한 자문 경험이 많은 변호사들이 기업환경과 제도 및 신산업정책을 정확하게 설명함으로써, 소위 ‘브라질 코스트’라 불리는 조세, 노동, 행정 제도와 관련된 기업 활동의 어려움을 사전에 인식하고 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우리 관심 기업들에게 제공하였다고 평가됩니다.

외교부는 앞으로 이번 세미나와 같이 우리 기업들의 중남미 신흥 시장 개척을 지원하기 위한 국가별 맞춤형 경제외교를 지속 추진해 나갈 예정입니다.



[2013-04-19, 09:21:18]
 첨부파일 :
 행사 개요.hwp
 브라질 약황.hwp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