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fa eNewsMaker 2013년 뉴스레터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외교부
[제417호]2013년 5월 26일

 
트위터 페이스북
아랍인들의 ‘한국어 말하기 대회’




재단법인 한국-아랍소사이어티는 5월 10일(금)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캠퍼스 국제관에서 ‘제1회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 (재) 한국-아랍소사이어티( www.korea-arab.org ) :
       2008년 한-아랍 간 교류·협력 증진을 위해 한국 및 아랍연맹 22개 회원국 정부, 기업,
       단체 등이 함께 설립한 민·관 합동 비영리재단법인
                  
                   

아랍 간 협력 및 상호교류가 확대되는 가운데, 이번 ‘한국어 말하기 대회’는 우리 국민과 아랍인간의 상호 언어와 문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자연스럽게 문화가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한-아랍 간 이해 증진 및 문화교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울러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악동아리 ‘얼소리’가 한국 전통문화공연을 선보여, 참가자 및 참관객 모두 즐길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되었습니다. 

                   
                   

국내 거주 아랍인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가운데 최종 본선 진출자 12명이 선발되었으며, 본선은 참가자들이 두 가지 주제 ‘아랍문화와 한국문화의 공통점과 차이점’, ‘한국에서 겪은 잊지 못할 에피소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3분간 한국어로 발표하고 심사위원 질문에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현재 국내에는 약 750여명의 아랍 유학생(주로 정부장학생 및 기업장학생)이 여러 대학(원)교에서 수학 중이며, 한-아랍소사이어티는 ‘한국어 말하기 대회’ 외에도 다양한 한-아랍 문화교류사업을 통해 이들 학생을 포함한 국내 거주 아랍인들과의 교류를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2013-05-22, 19:55:20]
 첨부파일 :
 (재)한국-아랍소사이어티(KAS) 개요.hwp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