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fa eNewsMaker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외교부
 
[제425호]2013년 7월 19일
 
 

 
트위터 페이스북
공공외교협력센터 개소 및「공공외교관」위촉장 수여식 개최




외교부는 7월 17일 윤병세 장관 및 주요 간부진과 국민 참여 공공외교 공모를 통해「공공외교관」으로 위촉된 시민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외교협력센터 개소식을 개최하였습니다. 

       

공공외교협력센터는 문화외교국 문화교류협력과 소속으로서 외교부 청사 612호에 사무실, 회의실 및 자료실 등으로 구성되며 주요 업무는 민간외교지원, 민간외교단체커뮤니티웹사이트 운영, 외국인 대상 동영상 컨테스트, 공공외교포털사이트 구축, 한국 소개 동영상 홍보물 제작 등 각종 공공외교사업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외교부에 처음 설치된 공공외교협력센터는 점차 중요성이 높아가는 공공외교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높이고 국민들의 공공외교활동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뿐만 아니라 외교부의 ‘국민참여형 공공외교’ 사업을 강화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공공외교협력센터 개소식에 이어, 윤병세 장관은 국민 참여 공공외교 공모를 통해 선발된 인사들에 대해 공공외교관 위촉장을 수여하였습니다.

공공외교관 위촉자들은「국민 모두가 공공외교관」공모에 신선한 아이디어로 선발된 5팀을 비롯, 국내외 역량 있는 청년들로 구성된「청년 공공외교단」30명 및 풍부한 지식과 경륜을 갖춘「시니어 공공외교단」20명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팀 대표 중에는 작곡가 겸 가수인 <돈 스파이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 공공외교관 위촉은 ‘국민과 함께 하는 공공외교’ 연장선에서 민관이 함께 공공외교 대열에 참여한다는 의미가 있으며, 위촉된 공공외교관들은 현장에서 체득한 생생한 경험을 토대로 정부에 효율적인 공공외교를 위한 조언도 해 줄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외교부는 공공외교협력센터 개소 및 공공외교관 위촉장 수여를 계기로 공공외교를 국민들에게 적극 알리고, ‘국민과 함께 하는 공공외교’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2013-07-19, 09:22:10]

트위터 페이스북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평균5점/2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