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fa eNewsMaker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외교부
 
[제431호]2013년 8월 28일
 
 

 
트위터 페이스북
「너do나do 공공외교 모자이크로 만나다」 온라인 공모 실시




외교부는 8월 26일(월)부터 10월 6일(일) 간 외교부 페이스북( www.facebook.com/mofakr.kr ) 내 이벤트 페이지를 오픈하고 「너do나do 공공외교 모자이크로 만나다!」 온라인 공모를 진행합니다.

           

이번 공모는 외교부가 공공외교에 대한 이해를 돕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국민들은 공공외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이나 경험을 사진·동영상·에세이를 통해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국민들이 업로드한 콘텐츠들이 모아져 공공외교 메인 이미지의 모자이크 조각이 채워집니다. (아래 그림 참조)
      ※ 참여방법 : 외교부 페이스북 접속, 이벤트 페이지 우측 상단의 ‘좋아요’ 클릭 후 메인 
          페이지에서 ‘참여하기’ 클릭, 공공외교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자유롭게 업로드 

                

이번 온라인 공모의 모자이크 이미지는 패션 디자이너 이상봉씨가 공공외교 브랜드 ‘너do 나do 공공외교-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다’를 모티브로 직접 작업하였으며, 국민들이 참여할 때마다 채워지는 모자이크 이미지를 통해 공공외교를 위해서는 우리 국민 모두의 참여가 중요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국민들이 응모한 공공외교 에세이, 사진, 영상 중 우수 사례로 선정된 콘텐츠는 추후 <공공외교 디지털 매거진>으로 발간될 예정이며, 최우수 사례로 선발된 10명에게는 아이패드 미니를, 우수 사례로 선발된 60명에게는 문화상품권(2만원 상당)을 증정할 예정입니다. 또한 매주 공공외교 관련 주간 퀴즈를 진행하여(총 6주간) 정답자 중 매주 30명을 추첨,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합니다.

외교부는 국민들의 공공외교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일상생활에서 공공외교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해 이번 온라인 공모를 마련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외교부는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는 매력한국’ 비전 실현을 위해 국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공공외교 사업을 확대해 갈 예정입니다.



[2013-08-28, 17:44:17]

트위터 페이스북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평균0점/0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