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fa eNewsMaker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외교부 | 주요외교이슈
 
[제436호]2013년 10월 18일
 
 


 
트위터 페이스북
「2013년 세계사이버스페이스총회」개최




「2013년 세계사이버스페이스총회(이하 ‘서울총회’)」가 ‘개방되고 안전한 사이버공간을 통한 글로벌 번영(Global Prosperity through an Open and Secure Cyberspace)'을 주제로 87개국, 18개 국제기구 등에서 약 1,600명이 참석한 가운데 10. 17. ~ 18.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됩니다.

    ※ 서울총회 프로그램 상세 일정은 별첨 참조

우리 정부가 올해 개최하는 최대 규모의 국제회의인 서울총회에는 고위급 정부인사, 지역․국제기구 고위인사 및 민간대표 등이 대거 참석할 예정입니다.

1, 2차 총회 개최국 윌리엄 제퍼슨 헤이그(William Jefferson Hague) 영국 외교장관과 야노쉬 머르또니(János Martonyi) 헝가리 외교장관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외교장관 및 ICT장관 등 고위급 인사 45명이 참석 예정이며 이외에도, 하마둔 뚜레(Hamadoun Touré) ITU(국제전기통신연합) 사무총장, 이브 레테름(Yves Leterme) OECD 사무차장, 마치에 포포츠키(Maciej Popowski) 유럽대외관계청 사무차장 등 주요 지역·국제기구 대표도 참석할 예정입니다.  

    ※ 서울총회 참석 주요 장·차관 및 국제기구 대표 명단은 첨부 자료 참조

서울총회에서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사이버 공격, 해킹 등 사이버 관련 최대 현안을 비롯하여 경제, 사회, 보안, 국제안보 등 사이버 문제 전반에 대해 협의하게 됩니다.

5차례 전체회의와 6개 의제에 대한 패널토의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금번 서울총회에서는 각료급 대표의 기조연설과 민·관 전문가들의 사이버 문제에 대한 심층적인 논의가 이뤄질 전망입니다.

특히 패널토의에서는 △경제성장과 개발, △사회․문화적 혜택, △사이버 보안, △사이버범죄, △국제안보, △역량강화 등 총 6개 의제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이 구체적으로 진행됩니다.

한편, 참가국 다변화 및 각료급 인사 참여 확대로 그 위상이 한층 높아진 이번 서울총회는 사이버 공간에서의 국제 협력을 강화하는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2013-10-16, 16:31:25]
 첨부파일 :
 (첨부1) 2013년 세계사이버스페이스총회 주요 프로그램 일정.hwp
 (첨부2) 2013년 세계사이버스페이스총회 주요 연사 리스트.hwp






트위터 페이스북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평균0점/0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