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fa eNewsMaker 2014년 뉴스레터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외교부
[제536호]2017년 6월 28일

 
트위터 페이스북
아시아 23개국 차세대, 서울과 평창에서 우정을 다지다
- 외교부,「2017 차세대 아시아 문화리더 캠프」개최(6. 26.~30.) -





「2017 차세대 아시아 문화리더 캠프(Asian Cultural Young Leaders’Camp (6. 26.~6. 30.)」가 6. 26.(월) ‘문화외교포럼’ 개최를 시작으로 6. 30.(금)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ㅇ 문화외교포럼은 △외교부의 문화외교정책 브리핑, △참가자들이 각국의 ‘소셜미디어와 IT트렌드 현황’을 주제로 발표·토론하는 문화외교 Open Talk, △‘4차 산업혁명과 아시아 소프트파워’를 주제로 한 문승현 광주과학기술원 총장의 특별 강연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동 캠프에는 기자·PD·파워블로거 등 미디어분야 전문가인 21명의 해외초청자와 ISF국제학생회 소속인 한국 대학생 9명과 주한 아시아 유학생 9명이 참석하였습니다.

문화외교포럼 개최 환영사에서 외교부 이은용 문화외교국장은 “청년 간 교류는 미래의 아시아 지역 협력의 방향을 결정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이번 캠프가 아시아 차세대 간 상호 이해의 가교가 되었으면 한다”고 차세대 교류의 의의를 강조 하였습니다.


참가자들은 문화외교포럼을 마치고 평창으로 이동, 이튿날인 28일에는 평창 마운틴 클러스터 등 주요 경기시설을 둘러보았습니다. 이어서 평창올림픽조직위원회의 올림픽 준비 현황에 대한 브리핑에도 참석하였습니다. 오후에는 강릉 오죽헌·선교장등을 방문하여 한국전통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8.(수)~29.(목)에는 평창 월정사 방문을 시작으로 전자산업뮤지엄관람, 국립중앙박물관 견학, 홀로그램 뮤지컬 관람 등을 통해 한국의 전통문화뿐만 아니라 IT와 한류도 체험할 예정입니다. 해외초청자들은 30일 귀국합니다.

「2017 차세대 아시아 문화리더 캠프」는 외교부, 한국국제교류재단, Arirang TV, ISF 국제학생회의 협업으로 개최됩니다. 캠프 전 일정동안 다큐멘터리 영상을 촬영할 예정이며, 해외 초청자 중 2명은 Arirang TV의 토크쇼 프로그램인 Heart to Heart 녹화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다큐멘터리와 토크쇼는 7월 중 Arirang TV를 통해 방영될 예정입니다.

외교부는 앞으로도 소프트파워를 활용한 공감형 문화외교를 통해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년들의 국가간 교류를 지원하는 차세대 문화외교 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입니다.


[2017-06-28, 09:56:00]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