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fa eNewsMaker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외교부
[제545호]2017년 9월 25일
 
 


 
트위터 페이스북
유엔총회 계기 한·미 외교장관 회동 결과




강경화 외교장관은 9. 21.(목) (현지시각) 대량살상무기 비확산에 관한 안보리 장관급 회의 종료 후, Tillerson 美 국무장관과 별도 회동을 갖고, 금일 이루어진 한·미 정상회담 결과를 평가하면서 정상회담 후속 조치 방안과 함께, 북측이 발표한 국무위원회 위원장 명의 성명 등에 관해서도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우선, 양 장관은 정상회담 후속 조치와 관련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합의 사항이 도출된 만큼, 실무 협의를 조속히 진행할 필요가 있다는 데 공감하고, 외교장관 간 협의 등 각급에서의 협의 채널을 적극 활용하는 한편, 11월로 예정된 트럼프 美 대통령의 방한을 세심히 준비하여, 정상간 협의 모멘텀을 계속하여 유지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양 장관은 또한 북한 국무위원회 위원장 명의의 성명과 관련하여, 일차적인 분석 및 의견을 교환하고, 북한의 의도에 대한 면밀한 추가 분석을 진행키로 하는 한편, 한미 간 긴밀한 공조를 통해 관련 대응을 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금번 한미 정상회담 및 외교장관 회동을 통해 이루어진 美 행정부와의 협의를 토대로 강 장관은 금주 (9. 24.(일)~26.(화)) 워싱턴을 방문, 美 의회와 학계를 대상으로 한 아웃리치 활동을 가질 예정입니다.



[2017-09-25, 16:12:05]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