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fa eNewsMaker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외교부
[제545호]2017년 9월 25일
 
 


 
트위터 페이스북
제2차관 한일축제한마당 참석




조현 제2차관은 9. 24.(일) 한일간 민간차원의 최대규모 교류행사인 ‘한일축제한마당 in Seoul’에 참석하여 금년도 행사 주제인 ‘함께 나아가자 한마음으로’처럼 양국이 서로 이해하고 협력하면서 안정적이고 미래지향적인 한일관계를 구축해 나가자고 강조하였습니다.

  ㅇ 조 차관은 개막식 축사를 통해 한국과 일본은 기본적 가치와 전략적 이익을 공유하는 이웃으로서 신정부 출범 후 4개월이라는 짧은 기간동안에도 양국 정상간 2차례 정상회담이 개최되는 등 정상급에서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음을 높이 평가하였습니다. 

  ※ 한일축제한마당 in Seoul
     - 한일 양국간 민간차원의 다방면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 2005년 ‘한일 우정의 해’
        이래 매년 개최
     - 2009년부터 서울, 동경에서 동시개최(‘2017 한일축제한마당 in Tokyo’는  
        9. 24.~9. 25.간 도쿄 히비야공원에서 개최)

조 차관은 개막식 오프닝으로 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수호랑, 반다비)와 함께하는 일본 대학생들의 치어리딩 공연을 관람하였는데, 이는 한일 올림픽(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 2020년 도쿄 하계올림픽·패럴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 및 홍보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ㅇ 이어서 조 차관은 박삼구 한국측 실행위원장, 사사키 미키오 일측 실행위원장, 나가미네 야스마사 주한 일본대사 등 주요 인사와 환담을 갖고 양국 올림픽을 응원하는 한편 앞으로도 한일간 인적·문화적 교류를 통한 우호협력 관계 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외교부는 한일축제한마당의 후원기관으로서 동 행사를 통해 한일 양국 국민이 서로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우정과 신뢰를 바탕으로 마음을 움직이는 친밀한 관계가 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예정입니다.



[2017-09-25, 16:18:09]

트위터 페이스북